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미드 이야기

The social network


The social network를 봤습니다.

듣기론 지루하다는 평이 많았는데

저는 괜찮았습니다.

Facebook의 창립과정과 그에 관련한 소송과정이 주된 내용이더군요.

영화와 실제가 100% 일치하진 않겠지만 어느정도는 사실을 기반으로 제작했다고 들었습니다.

Mark Zuckerberg가 Oprah show에 출연해서 어느정도 허구가 첨가된 부분도 있다고 증언했고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다가 깜딱 놀랬던 Rashida johns의 출연.

Lawfirm의 변호사로 나오더군요.

여담이지만 Parks & recreation에서 간호사로 출연중이죠.

아버지는 Quincy johns이고 학력이 무려 Havard...

ㄷㄷㄷ한 집안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만나는 반가운 얼굴.

바로 CSI LV의 Hodges역할의 Wallace Langham.

CSI에서의 약간 장난스런 웃음기가 싹 가신 투자회사 CEO 역할이라 그런지

조금 어색하더군요.

아직도 잊을수 없는 CSI에서 공룡과  self shot입니다.

저 장면이랑 match가 안돼요. ㄷㄷ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극중 인물과 실제 인물들 비교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극중 인물과 실제 인물들 비교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실제 평상시 Mark Zuckerberg의 사진입니다.

이건희회장보다 더 돈이 많은 사람인데 행색을 보아하니 그냥 젊은이.... ㄷㄷㄷㄷ

Aberchrombie & Fitch 반바지가 눈에 띄네요.

옆에는 여자친구랍니다. 중국계 미국인이라고 하고 의대생이라고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평소 상상하던 억만장자의 행색은 아니네요. ㄷㄷㄷ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rk Zuckerberg는 저 회색 반팔티랑 쓰레빠(왠지 어감이 이래야 될듯...)를 좋아하나 봅니다. ㅎㅎㅎ

이 영화를 보면서 느낀점은 단 하나뿐인 친구에게 소송당하는 천재 억만장자의 심정이

어떨까... 하는 거였습니다.

워낙에 Mark Zuckerberg의 성격이 평범하지 않는것으로 설정이 되어있어 감정이입에는

별 문제가 없었으나 '만약 내가 저 상황이라면...' 이라는 생각은 머리아프더라구요.

세계 최고의 SNS의 설립자가 단 1명의 친구밖에 없었는데 그 친구로 부터 소송을 당한다라...

Irony하네요.

덕분에 facebook의 활용법에 대해서도 꽤나 생각하게 되었고

인맥관리에 요긴하게 써먹을수 있을듯 하네요.